[수학대왕 후기] 자투리 시간에 수학대왕했더니 성적이 올랐어요!
안녕하세요 수학대왕입니다. 오늘은 수학대왕으로 성적을 올린 학생과의 인터뷰를 준비했는데요. 수학 공부에 수학대왕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Q. 수학대왕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전 시간을 허투루 쓰는 걸 정말 싫어해요. 그래서 공부 계획을 짤 때도 분 단위로 타이트하게 짜고, 이를 지키려고 최대한 노력하는 편이예요.
그런데 대중교통을 탈 때는 어쩔 수 없더라고요. 거기서 문제집 같은 걸 주섬주섬 꺼내서 풀기도 힘들잖아요. 제가 학교가 좀 먼 편이라 45분 정도 버스를 타고 가야 하는데, 그럼 왕복하면 매일매일 1시간 반 정도를 날리는 거잖아요? 이 시간이 너무 아깝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폰이나 패드로 가볍게 공부할 수 있는 앱이 없나 찾다가, 수학대왕을 알게 되었어요. 원래같으면 음악 들으면서 멍 때릴 시간에 수학 개념 공부를 하거나 문제를 푸니까 보람차더라고요.
Q. 평소 수학대왕을 어떻게 이용하고 계신가요?
A. 앞서 말했듯이 주로 이동할 때 많이 쓰고 있어요. 이동할 때는 아무래도 필기를 많이 하거나 하긴 어려우니까, 주로 ox 퀴즈나 난이도 하~중 정도의 문제를 풀고 있어요.
그리고 이용하다 보니 생각보다 문제의 퀄리티가 좋아서, 난이도 상~최상 정도의 어려운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보고 싶을 때는 집에서 시간 재면서 풀고 있어요.
Q. 수학대왕으로 공부할 때 어떤 기능을 많이 쓰시나요?
A. 수학 공부 측면에서는 ox 퀴즈, 개념집이랑 선택 문제를 가장 많이 써요. ox 퀴즈와 개념집은 자투리 시간에, 선택 문제는 풀이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을 때 활용하고 있어요.
또 저는 개인적으로 뽑기왕 매쓰킹을 되게 좋아하는데요. 여기에 꾸준히 들어가서 제가 원하는 경품이 있는지 보고, 있으면 포인트로 응모하기도 해요. 아쉽게도 아직 당첨된 적은 없네요 ㅠㅠ
Q. 수학대왕을 꾸준히 사용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시간 낭비하는 걸 싫어하는 저에게 딱 맞는 앱이에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쉽게 학습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폰이나 패드를 활용한 공부에 부정적인 시각이 많은데, 수학대왕을 통해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 원래는 모의고사 등급이 평균 3등급 정도였는데, 수학대왕을 하고 나서부터는 1등급도 곧잘 나오게 되었어요.
Q. 어떤 학생들에게 수학대왕을 추천하나요?
A. 수학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싶은 학생들이요. 그런데 사실 수학은 문제 풀이가 70% 이상이라 생각해서, 거의 모든 학생들이 여기에 해당되겠네요. 그만큼 유용한 앱입니다!
내신 2학기 기말고사 기출 문제 무료 공개
오늘은 수학대왕으로 성적을 올린 학생과의 인터뷰를 준비했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골칫거리였던 수학, 수학대왕과 함께 극복해봐요! 수학대왕은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수능에서 수학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어요. 수학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야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어요.
수험생들의 이공계열 선호는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6월 모의평가의 영역별 지원자를 보면 과학탐구 응시 인원은 24만4993명으로 사회탐구(24만3767명)를 앞질렀다. 수능과 모의평가에서 과탐 응시자가 사탐보다 많은 것은 처음이다. 종로학원은 “통합수능 체제의 이과 쏠림현상은 학년이 내려갈수록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의대 정원 확대와 첨단학과·반도체학과 신설 등으로 인한 모집인원 확대 등 복합적 원인도 작용했다”고 말했다.이번 모의평가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코로나19 방역조치가 완화된 후 실시되는 첫 시험이다. 평가원은 “시험장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자율이며 확진자와 시험 당일 유증상자의 마스크 착용은 강력히 권고한다”고 밝혔다. 확진자용 분리 시험실·별도 시험장은 지난해와 같이 운영된다. 온라인·자택 응시도 가능하며 성적표도 받을 수 있지만, 온라인 응시자의 성적이 전체 성적에 반영되지는 않는다.
2023학년도 대입에서 이과생들이 상위권대 인문계열 학과에 교차지원하는 ‘문과침공’이 지난해보다 더 심화할 거란 예측이 나왔다. 이번 수능에서 중요성이 더욱 커진 수학의 1등급 학생 중 90% 이상이 이과생이라는 분석도 나온다.11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수험생 4908명을 조사한 결과 국어·수학·탐구 270점 이상인 상위권 학생의 27.5%가 이과에서 문과로 교차지원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지난해 19%에서 크게 높아졌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는 “고득점자의 교차지원 의사가 더욱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언어와 매체에까지 이과생들이 쏠려 국어, 수학 모두 이과생이 유리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수학대왕의 분석리포트에는 이런 기능도 있어요!
- 필요한 학습량을 알 수 있어요. : 현재 상위 퍼센트와 비교해 수학대왕에서 몇 문제를 풀었을 때 성적이 얼마나 오르는지 알 수 있어요.
- 난이도별 문제를 맞힐 확률을 알 수 있어요 : 수학대왕에서 학습할 때마다 AI가 실력을 분석해주고, 맞힐 확률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나의 현재 실력에 대한 분석은 실력을 올리기 위한 기본이예요. 수학대왕에서 본인의 실력에 대해서 파악하고 학습 목표과 계획을 세워 공부하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어요!